본문 바로가기

건강 지식(피부.정력.각 종 질병)

(건강 정보) 장수에 도움이 되는 몸에 좋은 음식 4가지 추천!

안녕하세요. 유가와입니다. "장수에 도움이 되는 몸에 좋은 음식 4가지"를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유익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1. 지방이 많은 생선을 섭취하자.

생선은 뇌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영국 의학 협회 잡지 '브리티시 메디컬 저널'에 따르면, 연어, 참치, 멸치 등 지방이 많은 생선에 함유되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우리 몸의 혈액 순환을 도와 혈관을 청소하여 혈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들을 예방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 있는 터프츠 대학교 연구진에 따르면, 평균 연령 74세의 미국인 2,600 명 이상의 데이터를 분석 한 결과 혈중 오메가3 지방산의 값이 높은 사람(일주일에 생선을 2 마리 먹고 있는 사람)는 노화의 위험이 18% 낮았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심장 질환과 암 등의 질환으로 고통받고 치매 발병하거나 체력적 한계를 느끼거나 일상생활에서 문제를 안고 있는 사람의 비율이 낮았다고 하니 안 먹을 수가 없겠지요? ㅎ ㅎ

 

2. 견과류를 섭취하자.

하버드 공중 보건 대학원에서 연구할 결과 견과류를 많이 섭취하면 젊은 나이에 사망 위험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다고 발표되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매일 견과류를 먹고 있는 사람이 암이나 심장병, 호흡기 질환으로 사망 확률이 전혀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 20%나 낮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견과류는 심장을 보호하고 염증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 지방, 식이 섬유, 엽산, 비타민 E, 칼륨, 마그네슘, 칼슘, 그리고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 등의 황산화 물질과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견과류는 하루 28g을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견과류를 많이 먹게 되면, 설사나 복통 그리고 비만이 올수 있기 때문에.. 과식은 금물입니다.

 

 

3.  매운 고추를 매일 섭취하자.

45만 명 이상의 중국인 남녀를 대상으로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매운 음식을 일주일에 거의 매일 먹는 사람이, 일주일에 한 번 이하밖에 먹지 않는 사람보다 14% 사망 위험이 낮은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고추의 매운맛 성분인 캡사이신이 항산화제로서 작용하여 염증을 억제해 혈당과 비만을 개선하고 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매일 많은 양의 고추를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위장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으니. 소량으로 꾸준히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4. 통밀 빵을 섭취하자.

세계 6 대 의학 저널 중 하나인 미국 의학 협회(JAMA) 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통밀 빵을 약 28g을 먹을 때마다 사망 위험이 5%, 특히 심장 질환의 사망 위험은 9% 감소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통밀 빵에 식이섬유, 비타민 B 류, 비타민 E, 마그네슘, 그리고 식물성 화학 물질 등, 곡물에 들어있는 영양분으로 인한 결과라고 합니다.